올블릿이 컨텐츠 매치 광고인 Adnudge라는 것을 추가한 버전을 내놓았군요. 어차피 올블릿도 달고 있었고, 하지만 버그때문에 잘 작동이 안되고 있었고 ^^, 궁금도 하고, 수익이 얼마나 날지도 궁금하고 여튼 겸사겸사 달아봤습니다.

설치하기 쉽고, 깔끔하네요 ^^
애드클릭스랑 애드센스를 사용해본 결과, 클릭당 단가가 이런 컨텐츠 매치 광고 시스템의 성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는데, 올블릿2는 어떨지 궁금하네요.

하지만 애드클릭스랑은 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고, 올블릿2가 더욱 유저들의 사용이 더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. 왜냐하면, 애드클릭스는 애드센스와 거의 유사해서 둘 중의 하나를 택하는 성격인데 비해, 올블릿은 '관련글' 이라는 요소가 같이 있어서, 굳이 수익이 아니어도 달아놓을 만한 가치를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. 수익이 나면 더 좋은 것이구요. 물론 애드클릭스와 애드센스도 같이 달 수 있지만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에 제한이 있다는 점에서 무작정 많이 달 수는 없는 거죠. 따라서 애드클릭스, 애드센스, 올블로그 이 세가지 이외에도 더 많은 컨텐츠매치 광고 프로그램이 있겠지만 우선 이 세가지로만 한정시켜 놓고 두가지만 고르라고 하면,애드센스가 수익성면에서 아직 애드클릭스보다 더 좋은 것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와 올블로그의 조합이 애드클릭스 + 올블로그 조합보다는 더 많이 쓰일 것 같습니다.

추가포스팅
adnudge로 검색을 해보니 올블로그가 개발한 것이 아니고 Adnudge를 개발한 회사와 올블로그가 손을 잡고 서비스를 하는 것 같군요. 음..애드너지가 별도의 회사라는 것이라는 것을 보니, 애드클릭스가 서비스 개발단계에서 올블로그와 손을 잡고 애드센스와는 조금 차별화된 접근을 했었으면 어땟을까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.
Posted by 이현석